동물의 왕국 정치학

동물의 왕국 인류학과 동물의 왕국 스포츠학에서 이어지는 글임.

3. 동물의 왕국 정치학

동물의 왕국 정치학은 널리 알려져 있기 보다는 소수의 정치인들이 친밀한 관계에서 비전을 전수하고 있다. 한국에서 동물의 왕국 정치학의 태두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김대중 전 대통령이다. 1997년 대통령 선거 당시의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으로 동물의 왕국을 꼽은 바 있으며, 집에는 상당수의 동물의 왕국 비디오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2003년에 건강이 좋지 않았을 때 정대철 민주당 대표가 이낙연 의원과 함께 동교동을 방문했던 내용의 기사에 이런 말이 있다.

이낙연 의원은”그 분의 거실 소파엔 6·15남북정상회담공동성명 합의문이 세워져 있었고, 교황으로부터 받은 인증서와 노벨평화상 수상 사진,동물의 왕국’ 비디오 테이프와 성악곡집 테이프 등이 있었다”면서 “집에 가 보니 그분이 뭘 중시하는지 알 수 있겠더라”고 밝혔다. 기사: DJ, 정대철 대표에 전화

Technorati : , , , ,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