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비디오에서 스타트렉을 볼 수 있다는데…

구글이 VOD 형식으로 제공하게 될 구글 비디오 서비스에서 스타트렉을 제공하기로 CBS와 계약을 했다고 하네요. 이 소식은 내가 오타쿠스럽게 구독하는 Sci Fi 블로그인 Solar Flare에서 읽게 되었는데, 스타트렉의 원래 판권은 Paramount에 있는데 이게 CBS가 재산권을 가지고 있다가 Viacom이 CBS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재산권 문제가 명확하지 않은 문제가 생겼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계속 새로 만들어지는 스타트렉은 누가 관리하고 소유하게 되는 건지 확실하지 않다는데…

가끔 찾아봤지만 한국어 블로그 중에는 Sci Fi 전문 블로그를 아직 찾지 못했네요. 예전에 하이텔 SF 동호회 사람들이 모이는 이글루스의 하이텔 SF 동호회가 있긴 합니다. (내가 거기 동호회 소속인 적은 절대 없었고요.) 씨네21에서 일하기도 하고 SF소설작가이기도 한 듀나씨(불친절한 배두나씨와는 다른 사람입니다)가 하이텔 SF 동호회 회원이었다지요?

Technorati : , , , , , , ,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