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악플러 모으기 대회

만약에 블로거들 사이에 ‘악플러 많이 모으기’ 컨테스트가 있다고 하면 우승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단순하게 악플의 숫자만으로 우승자를 정하는 방식으로 하자.

이번 주말에 만난 이아고님의 의견에 의하면 ‘고구려는 한국 땅이 아니다’라는 글을 올리는 것이 악플러 모으기에 최선이라는 것이다.

최근에 악플러 모으기에 성공하는 사이트들은 네이버의 새벽길님처럼 황우석 사건 초기에 한학수 PD의 올해의 방송인상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올린 사례가 있다. 프레시안의 강양구 기자도 악플러로 만선에 성공했는데 이는 블로그 글 때문이 아니라 강양구 기자에 대한 악플이었기 때문에 악플러 이렇게 모은다라는 사례가 되기는 힘들다.

‘고구려는 한국 땅이 아니다’라는 글 못지 않게 만년 쉬지 않는 떡밥이 되는 건 ‘일본의 한국 지배는 한국에 득이 되었다’류의 일본찬양론을 올리는 경우가 있겠다.

요즘 십대들도 블로깅을 많이 하는 경향에 힘입어 십대 아이돌 스타를 까는 포스트를 올리는 것도 악플을 모으는 데는 꽤나 도움이 될 것이다.

그외에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라.

Technorati : ,

3 thoughts on “블로그에 악플러 모으기 대회

  1. 동**기를 씹는 글을 올리면 동**기 팬들이 와서 욕을 씁니다. 그 욕에 대한 글을 쓰면 또 다른 동**기 팬들이 와서 ‘우리가 안 그랬거든요’라고 쓰게 됩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