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클베리핀 멤버들이 새로 만든 스왈로우라는 밴드

스왈로우라고 하면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을텐데 허클베리핀이라고 하면 웬만하면 안다. 스왈로우는 허클베리핀의 헤쳐모여판이다. 헤쳐모였는데 멤버가 달라졌냐 하면 그건 아니고, 같은 멤버인데 몇 명이 더 붙었다. 그 중에 2인조 밴드 MOT의 보컬인 이언도 참가했다.

그 밴드가 EBS Space에서 2월 6일과 7일에 공연한다. 이소영도 참가한다.

냉정과 열정으로 완성된 추억에 관한 보고서
이기용의 솔로 프로젝트 밴드, 스왈로우

‘스왈로우’는 인디 록의 대표적 밴드인 ‘허클베리핀’의 리더 이기용의 솔로 프로젝트 밴드. ‘인디 음악의 존재 이유’ ‘한국 싱어 송 라이터 역사의 계승’ ‘현존하는 최고의 작사가’라는 평을 받았던 이기용은 2005년 제2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밴드와 솔로 활동을 겸하고 있는 이기용은 2003년 ‘스왈로우’의 1집 「Sun Insane」을 발표하며 밴드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보다 섬세하고 개인적인 음악을 선보였다. ‘쓸쓸함’이라는 주제로 클래시컬한 곡에서부터 미니멀한 록 음악까지 소화해낸 1집에 반해, 2005년 발표한 2집 「Aresco」는 ‘기쁘게 하라’는 뜻과 ‘추억’이라는 주제를 지닌 따뜻한 음반이다. ‘이번 공연은 2집 「Aresco」에 수록된 곡들을 중심으로 때로는 설레고 때로는 가슴 한 켠이 아려오는 추억들을 한 장면 한 장면씩 꺼내줄 것이다.

출연 : 이기용(기타, 보컬), 임지영(바이올린, 보컬), 미카엘 리(바이올린), 김윤태(드럼),
신지현(베이스), 김화영(건반), 이소영(기타), 이언(보컬)

프로그램 : 몇 가지 오해들, Nobody Knows, 어디에도 없는 곳 外
EBS Space 자료.

Technorati : , , ,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