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pprentice: Meet the Billionaire

오늘부터 보기 시작한 미국 TV쇼가 The Apprentice입니다. 말 그대로 billionaire인 도널드 트럼프가 제작자이고 주연으로 출연하는 리얼리티 쇼입니다. 나름대로 성공한 16명의 젊은이들이 도널드 트럼프의 테스트를 받기 위해서 모여들고 남자8명으로 된 남자팀과 여자8명으로 구성된 여자팀이 겨루는 형식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겨뤄서 승부를 가리고, 이긴 팀은 호화로운 생활을 하룻동안 경험하고 진 팀은 한 명이 보따리 싸서 집에 가야 하는 극과 극의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apprentice.jpg

계속 진행되어서 결국 가장 나중에 남는 사람이 도널드 트럼프의 회사 하나를 맡아서 운영하게 되는 시나리오입니다. 자본주의 첨단을 걷는다는 미국에서 가능한 쇼이고 그만큼 철저하게 미국식 경영 철학을 피 뚝뚝 떨어지듯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지금껏 봐온 중에서는 ‘협상’편이 제일 인상이 깊네요. 시즌1 에피소드3 ‘Respect’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는데, 10가지 아이템을 주고 가장 낮은 가격으로 협상해서 물건을 사오는 과제입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자신이 협상기술로 성공했다고 말할 정도로 협상은 돈 버는 데에는 중요한 기술임에 틀림없습니다. 쇼에서는 경쟁자들의 실패의 측면을 많이 보여주는 데 그치고 잘한 협상의 사례를 보여주는 데는 좀 미흡한 점이 있는 게 아쉽지만 협상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해주는 쇼입니다.

지금까지 세 명이 떨어져 나갔는데 앞으로 누가 떨어져나가게 될지 기대를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Technorati : , ,

2 thoughts on “The Apprentice: Meet the Billionaire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