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주인장은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의 경로를 대략이나마 알 수 있는 통계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Referrer 리스트를 보면 어떤 경로로 들어오는지를 대충 알 수 있고, Today’s Search를 보면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어떤 검색 키워드를 쳐서 내 블로그를 찾는지를 알 수가 있다.

오늘의 검색 키워드 중에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가 있다. 누군가가 어떤 검색 엔진에다가 대고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를 찾아달라고 쳤을 것이다. 그래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었을 것이다. 누가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를 어떤 이유로 검색을 할까 하는 궁금함이 생긴다.

이 사건에서 퍼뜩 떠오르는 일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를 찾아본 사람이 오늘의 그 누군가가 처음은 아니었던 것이다. 네이버에서 같은 제목으로 블로그를 돌리고 있을 때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를 찾아서 들어온 사람이 있었던 거다. 그 사람에 대해서는 함구하기로 약속했으므로 더 이상 말할 수는 없다. 세상의 인연이란 참 희한하게 엮이는 것 같다. 불가에서 말하는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이 의미가 심장하다.

2 thoughts on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