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오랫동안 글을 올리지 아니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더이다.

백혈병으로 기어이 죽은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분들이 제일 많고, 골수이식으로 사경을 헤매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도 많더이다.

허나, 골수이식은 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글리벡을 먹으면서 백혈병을 장기 관리하는 쪽으로 방향을 굳혔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않은 진짜 이유는 약 두 달 전부터 직장을 구해서 일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직장인지는 블로그에 써서 널리 알리기는 곤란합니다. 다만, 지금 당장은 재미있게 일을 하고 있다는 말은 해도 될 듯 합니다.

요근래 최고의 핫이슈인 FTA에 대한 생각은 아주 많지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FTA를 하는 것 자체는 반대하지 않지만 협상을 잘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FTA 협상을 잘 하고 있지 않다고 봅니다. 이대로 죽 협상이 흘러간다면 어느 시점에선가 결렬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은밀하게 얘기할 기회가 있으면 하겠습니다.

3 thoughts on “근황

  1. 최호영 says:

    한동안 업뎃이 없길래 궁금하긴 했지만 형 생각처럼 흉흉한 생각까지 한건 아니고, 무지 바쁜가보다 했죠. (정작 안 좋은 상황이었다면 어떻게든 알게되지 않았을까 하는 무소식이 곧 희소식일거란 막연한 믿음..)
    FTA도 그렇지만 현재 우리나라가 가는 방향이 아주아주 커다란 그림(초거시적(?) 관점)에서는 나름대로 괜챦단 생각이 들긴하지만 조금만 포커스를 좁혀도 정말 못 봐주겠단 생각이 드네요.
    저는 요즘 반포 예산처로 파견나와 있습니다. 이 곳 노동강도는 살인적입니다. 이 치열한 업무 열정이 국가적 효율성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게 안타깝지만요. 그럼 언제고 오프라인에 또 뵙죠~

  2. tampopo says:

    잠수님 어떠신가 걱정되었는데 수술 안 하고 장기관리하신다니 다행이네요.
    점점 좋아지실거예요, 하시는 일, 너무 무리하진 마시구요.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3. rakko says:

    잘 지내신다니까 .. 것두 바쁘게 .. 기분이 좋습니다 ^-^

    움 .. 저도 많이 바쁘게 보내고 있어요.

    장마 지나면 무더위가 시작될텐데 .. 건강 관리 잘 하시고요 ..

    선선해지면 또 scrabble 해요~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