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보수적인 게 아니라 이기적일 뿐이야

수구꼴통들이 자기들을 보수라고 부르는 바람에 많은 사람들이 보수의 의미를 잘 모르고 그 단어를 쓴다.  수구꼴통을 정의할 수 있는 핵심은 ‘이기적인 인간들’이란 개념이다.  수구꼴통들은 정치적 노선에서 보수파들과 같을 때도 있지만 진보파와 같을 때도 있다.  좌파와 같은 노선을 걸을 수도 있고 우파와 같은 노선을 걸을 수도 있다.  중요한 건 자신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피해를 전혀 개의치 않는다.  대부분의 경우 기존의 부도덕하고 불법적이기도 한 체제를 유지할 때 수구꼴통들이 영구히 이익을 착취할 수 있기에 수구꼴통은 보수와 유사한 노선을 걸을 때가 많을 뿐이다.

그러니까, 이제 안정적이면서 괜찮은 급여가 나오고 사회적으로도 자랑할 만한 직업을 얻었다고 해서 스스로를 ‘보수적’이라고 선언하지 마라.  거기다가 마치 자기는 몰랐던 양성애적 본성을 깨달은 듯이 수줍게 너만 알고 있으라는 듯, ‘나 알고 봤더니 보수적인 사람이었어’라고 말하며 커밍아웃 세레모니를 펼치지도 마라.  내가 놀라주지는 않을 거거든.  넌 단지 ‘이기적인 인간’일 뿐이야.  그러니까 넌 수구꼴통에 가까워졌다는 걸 너도 모르게 발설한 것일 뿐이야. 

애들 사교육비를 걱정하는 척 하며, 마누라가 애들 영어교육에 너무 목을 맨다고 걱정하는 척 하며, 사회를 걱정하는 척 하지만, 사실은 넌 그런 호들갑에도 불구하고 애들이 경쟁에서 앞서나가지 못할까봐 걱정하는 것일 뿐이잖아. 

이제 보수적임을 선언한 네가 부자의 반열에 들어선다면, 너는 성공적으로 수구꼴통들의 집단에 자연스레 녹아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너는 다른 수많은 생쥐들과 함께 이리 쏠리고 저리 쏠리는 한 마리 생쥐에 불과한 것이다. 

Powered by ScribeFire.

Advertisements

4 thoughts on “넌 보수적인 게 아니라 이기적일 뿐이야

  1. says:

    ㅎㅎ 끄덕끄덕하면서도, 왠지 날이 서 있어서 섣불리 덧글 달기가…
    특정인에게 향한 것일까요, 아니면 불특정다수? 아님 스스로에 대한 경계로 읽히기도 하고.
    두루 다양하게 들리네요.

  2. Charlie says:

    학생운동한다고 고생하다가 말년에 국회의원이라도 되어서 효자노릇 하는 사람을 너무 몰아부치지 맙시다.

    나름대로 비이기적으로 살다가 말년에나마 좀 이기적으로-혹은 형 말대로라면 보수적으로- 살아보겠다는데
    너무 몰아부치진 맙시다. ^.^

    (사실 저는 이타적으로 사는 사람은 한명도 없다고 생각하지만…이타적 행동도
    근원을 들여다보면 다 이기적인 것 아니겠습니까? 예를 들어 남을 도우는 일을 즐겨하는 사람이 있을 때
    그 사람은 그 행동을 통해 자기만족을 얻기 때문에 그 일을 하는 것이지…오로지 상대방의 행복을 위해서
    그 일을 한다고 생각진 않습니다.-이런 사람이 실제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 주위에는 없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