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문제 해결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되었다.

휴대폰 끄고 잠적한 집주인 «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블로그에서 말한 대로 화요일(6월 19일)에 내용증명 편지를 보냈다.  다음주 월요일(6월25일)까지 에어컨 안 달아주면 내 돈으로 달 것이고, 그 돈 다 보전될 때까지 월세 안 내겠다는 내용이었다.  오늘 이마트에 간 김에 에어컨을 둘러보고 있는데 전화가 왔다.  하이마트 에어컨 기사였다.  내일(토요일) 에어컨 달아주러 가게다고 한다.  내가 에어컨 주문한 적 없다고 하니까, 집주인 이름을 대면서 그 사람이 주문한 거라고 했다.  결국 내용증명 편지는 효과가 있었다.  하지만 기분 나쁜 건, 결국 달아줄 거면서 전화 한 통화 없이 하이마트에 가서 에어컨 주문해버리는 집주인의 일처리 방식이었다.  자기 나름 기분 나빴을지 모르지만 자기가 원인 제공했으니 결자해지 원칙으로 해결해야지. 

윈도우즈 작업표시줄 (태스크바)가 이상해서 퀵슬롯이랑 언어바랑 등이 두 개씩 나오기도 하고 표시되는 순서가 뒤죽박죽이 되어서 컴퓨터 켤 때마다 짜증났었다.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블레즈의 Reverie Memoir :: 네이버 블로그에 있다. 윈도우즈는 XP까지 왔으면서도 기본적인 운영체제의 작동에서도 에러가 많이 생긴다.

Powered by ScribeFire.

4 thoughts on “두 가지 문제 해결

  1. daighter says: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긴 한데 말씀하신대로 일을 꼭 그렇게 해야하는지. 그런 사람들이 있는 듯해요. 약속대로 하면 손해본다고요… -_-

  2. 사물의 빛 says:

    저도 업무상 필요때문에 내용증명을 보내 효과를 본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두상의 요청보다는 무게가 실리더군요. 일반인에게 법률 용어가 들어간 문서는 아무래도 위압적인가 봅니다. 스스로 지키면 될 약속을 꼭 이렇게 타율적으로 끌고 가는 것도 일상화된 지연전술 같군요.

  3. 집주인을 잘 만나는것도 복입니다.ㅋㅋ
    하여튼 축하합니다.
    저는 에어컨 옮기는데 20만원 들었습니다 ㅠㅠ
    두 곳에 전화를 걸었는데 한 곳은 40만원 한 곳은 20만원 하더군요
    40만원 하는 새끼는 어떤 놈인지 ㅠㅠ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