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지난 주에는 제주도 출장을 다녀왔다. 비행기를 청주공항에서 탔는데, 가장 큰 이유는 대전에서 가깝기 때문에.

근데, 청주공항은 공항 리무진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공항역사에서 400m 거리에 작은 역이 있다. 대전에서 제천을 거쳐 동해와 강릉까지 가는 기차가 잠시 멈춰서는 역이다. 대전에서 약 1시간 정도 걸린다.

사진처럼 기차에서 내려서 가방을 끌고 슬슬 걸어가면 공항 역사까지 약 5 ~ 10분 정도 걸린다. 기차를 타고 공항까지 갈 수 있다는 건 아주 편리하다. 공항 리무진을 탔을 때는 길이 막혀서 체크인이 늦지나 않을까 하는 조바심이 날 때가 많았는데, 기차를 타면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기차는 인터넷으로 표 예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게다가 이런 조그마한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내린다는 것도 은근히 재미있다.

One thought on “청주공항

  1. daighter says:

    청주공항의 유용성에 대한 지적이 있었는데 어떤지 모르겠군요. 그나저나 그곳 이용길이 흥미롭습니다. 최근에는 김포-인천행 고급 열차를 도입했는데… 비싸고 이용률이 그렇게 높지 않다고 하네요.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