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아트시네마에서 개늑시를 보다

지난 토요일(11월24일) 대전 아트시네마에 갔다.  여기는 대전의 구시가지 중심지인 대전역 쪽에 있다.  대전역 지하철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중앙로 방면)로 나가서 약 100미터 정도 걸어가면 나온다.  가장 가까운 랜드마크는 대훈서적이다.  간판은 겸손한 크기로 만들어져 있어서 눈에 확 띄지는 않으나 여기를 찾으러 가는 사람에겐 찾기 아주 어려운 건 아니다.

artcinema01.jpg

대전 아트시네마는 예전에 동보극장이라 불리던 고풍스런 장소를 개조한 곳이다.  나야 대전 토박이가 아니니 동보극장이 어떤 곳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그 위치로 보아서는 대전 유흥의 중심지에 위치한 꽤 알려진 극장 중의 하나가 아니었을까 싶다.  그러나 건물 하나를 통째로 차지하지 못하고 작은 건물의 3층만을 차지하는 소규모 극장이다.   계단을 걸어서 올라가면 그제서야 ‘아트’스런 간판과 영화 포스터가 극장스러운 분위기를 만들기 시작한다.

artcinema02.jpg

아주아주 소박한 매표소는 영화 박물관에나 있을 법한 창구인데, 그나마 표를 파는 곳은 아니다.  사람이 많이 안 오니까 매표소에 사람을 따로 하나 앉혀 놓을 이유가 없다.  표는 극장 안의 매점에서 판다.  매점에서는 좋은 커피 냄새가 난다.  독립영화 컬렉션을 대여해주기도 하는 다용도의 매점이다.

artcinema03.jpg

영화관의 스크린은 단 하나이다.  70년대 80년대에 영화관에 가지 않으면 새 영화를 보기 힘들던 시절에는 스크린 하나 짜리 영화관도 나름 인기 있는 장소이었을 거다.  

상영관 안으로 들어가보면 그 아담한 사이즈에 마음이 편안해진다.  헐리우드 갑부들이 개인 저택에 갖추고 있는 개인용 극장보다 작아보이는 사이즈이다.  한 줄에 10명이 앉을 수 있고, 대략 20줄이 되려나 하니 상영관에 앉을 수 있는 의자는 200개 정도이다.    옛날 영화관 느낌이 물씬 풍긴다.

 artcinema04.jpg

이 영화관에서 오후 3시에 시작한 전수일 감독의 ‘개와 늑대 사이의 시간’을 보았다.    관객은 딱 4명. 

영화를 다 보고 나오니 홀(^^)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이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었다.  홀을 예술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쓰고 있는 듯. 

영화 시작하기 전에 기다릴 때 클래식 음악이 들려왔는데 그 소리가 아주 좋아서 소리가 나는 곳을 찾아가 보았는데, 아주 오래된 듯한 태광 에로이카 스피커와 소니 앰프로 이루어진 음향시스템이 있었다.  대학 1학년 때 태광 에로이카의 오디오를 기숙사 방에 두고 음악을 듣던 생각이 요즘 많이 난다.  그때 스피커와 앰프는 기숙사 방에 두면 안 될 정도로 큰 것들이었다.  지금의 방도 그때 기숙사보다 조금 큰 정도이니까 그런 스피커와 앰프를 둘 수 없겠지만, 자꾸 탐이 난다. 

대전역 가까이에 새로 생긴 중고 오디오샵이 있어서 잠시 들렀는데, 오래된 인켈 스피커 한 조가 1만원이었다.  7, 80년대식의 나무로 된 큰 박스에 구경이 큰 베이스 콘이 달린 그런 스타일.  게다가 예전엔 꽤 고가였을 것 같은 인켈 앰프가 6만원이었다.  까딱 하면 지를 뻔 했다.   그거 사갖고 오면 내 방에 둘 데가 없다. 

사천으로 많이 샜는데, 동질감을 전혀 느끼지 못할 것 같은 3명의 타인들과 영화를 보는 것도 오랫만에 경험했다.  그리고 독립영화라는 거… 마음에 안 들면 씹어야 하는 내 성격상 함 씹어야겠는데, 독립영화 자체를 씹으면 안 되겠고 전수일의 ‘개와 늑대 사이의 시간’을 함 씹어야겠다. (다음 글에서)

One thought on “대전 아트시네마에서 개늑시를 보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