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주6일 근무라

공무원 주6일 근무제를 검토한 행정안전부는 역시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움직인 것일 게다.  그걸 검토한 공무원은 아마도 이명박 정부 들어서고 나서는 매주 주말에 출근해서 일을 했을 것이다.  개인적인 복수심 때문에 그 안을 검토했을 거라고 말하는 건 아니다.  주6일 근무제가 아니더라도 일이 많은 사람은 주말에 나와서 일한다. 주말에 나와서까지 할 일이 없는 사람은 당연히 주말에 안 나온다.  이게 당연한 시스템이어야 하는데, 주6일 근무제라니.  시간을 거꾸로 돌리고 싶은 건가?  잃어버린 10년이라더니 10년 전으로 돌아가서 그때부터 한나라당 집권의 역사를 다시 쓰고 싶은 건가?

공무원 주6일 근무제에 찬성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주6일 혹은 주7일 근무하는 것도 기꺼이 받아들일 사람들인지 모르겠다.  공무원이 주6일 근무하면 은행과 공공기관이 주6일 근무하게 되고 그러면 민간 기업들이 주6일~주7일 근무하게 되는 것이 착착 진행될 수순인데 말이다.  찬성하는 사람들은 공무원도 아니고, 은행/공공기관 직원도 아니고, 민간 기업 직원도 아닌, 대기업 총수나 중소기업 사장인 건가?  그런 사람들이 그렇게 많았나?

2 thoughts on “공무원 주6일 근무라

  1. 지금 하는걸 보아선 전 정부의 모든 정책을 되돌리고 싶은 것 같습니다. 애초에 주5일 근무제를 실시할 때의 근거와 토론들은 다 무시하는걸까요?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