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함, 실수, 악화, 양화, 국카스텐, 콩댄스

똑똑함의 손익분깃점

따라서 똑똑한 것이 꼭 생존에 유리한 것은 아니라는 결론이 나온다.

삼성, LG, 현대 등 대기업에서 선호하는 인재는 SKY 출신이 아닐 수 있다. 이걸 날파리 가지고 실험해본 사람들이 있네. 조직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이라고 해서 꼭 똑똑한 사람은 아닐 수 있다.

관리자는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정확히 분석하고 인식할 필요가 있다. – 왜냐하면, 자기 능력을 과대평가하면 똑똑한 부하직원이 한 일을 엎어버리고 멍청한 버전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거든.

오바마와 크랙베리

우리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하는 행동은 보통 작은 일탈행위입니다. 어떤 사람은 술을 마시고, 어떤 사람은 노래방에 가고,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비디오를 보죠. 이러한 행위는 보통 비생산적이고, 지나치면 사회적 지탄을 받게 되지만, 지나치지 않다면 내적인 문제가 표출될 수 있는 통로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작은 일탈행위 조차 용납하지 않고, 그 결과 나중에 정말 큰 일탈행위를 할 가능성이 큽니다.

누구나 그런 게 필요하지.

국카스텐의 거울 뮤비를 보는데, 리드 싱어의 몸동작이 자꾸 콩댄스를 연상시키는데 …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