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

지금은 대중음악이 예술이냐 아니냐는 질문 하는 사람이 없지만, 80년대만 해도 그런 얘기 하면 뭔가 있어보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렇게 대중음악을 폄하하면서 있어보이는 체 하려는 사람들이 드글드글 할 때에 나도 ‘정말 대중음악은 예술이 아닌가?’하는 의문을 품기도 했었다. 

더 이상 그런 질문을 하지 않게 만들었던 사람. 마이클 잭슨. 

그가 만들었던 모든 음악들, 모든 춤들, 모든 비디오가 예술이었다.

2 thoughts on “마이클 잭슨

  1. 리샨 says:

    마이클 잭슨의 아류들도 스타~가 되는데…
    정말, 큰 별이 떨어졌네요.
    (참 7월 25일 저녁에 논혁역 부근에서 재즈밴드 공연하는데..ㅋㅋ)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