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익뮤는 긱들을 위한 기계

아이폰이 비싸서 못 사는 분들은 노키아 익뮤도 생각해보시길.

아이폰에서 되는 거 다 되고, 더 좋은 점도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장점은 여전한데, UI는 아이폰/아이팟 터치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노키아 익뮤도 UI가 좋지만 아이팟 터치만 못하네요. 물론 옴니아 같은 윈도우모바일 기반의 기계들하고는 비교도 안 되게 두 기종이 좋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는 별 신경 쓸 게 없이 앱스 다운받아서 쓰면 되고, 노키아는 사용자의 자유도를 조금 더 준다는 면이 다른 점.

아이폰/아이팟터치에는 스카이프가 포팅한 버전이 있는데, 노키아에는 스카이프는 없고 스카이프를 쓸 수 있게 한 범용 VoiP/메신저 프로그램인 Fring과 Nimbuzz가 있다는 것도 한 차이점인데, 역시 아이폰/아이팟터치는 닥치고 스카이프 쓰면 되는 거고 노키아는 첨에 스카이프 어케 쓰지 궁금해하다 검색해보면 Fring과 Nimbuzz가 있다는 걸 알고 그걸 쓰게 된다는 점이 차이네요.

그 외에 사소한 자잘한 점들. 근데 아이폰은 사진 찍을 때 소리 안 난다고? 노키아는 소리 없앨라면 특수한 방법을 써야 되는데. ㅡㅡ;

One thought on “노키아 익뮤는 긱들을 위한 기계

  1. 그냥 says:

    현재까진 없으나 스카이프 s60 v3버젼이 공개되었음..

    곧 s60 v5인 익뮤용도 나올것 같네요.

    노키아 익뮤는 조금더 멀티미디어가 강화된 휴대폰의 목적에 부가적으로 앱활용을 할수 있는 기기입니다.

    휴대폰이란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것이죠… 그래서 사람에 따라서는 아이폰보다 더 좋고 간편하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