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로 아이디어

다 아는 얘기지만,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말과 이미지를 비교하면 이미지의 효율성이 더 높다. 그런데, 말은 전파력이 높다. 말하자면, 이미지를 보고 “아!”하고 아이디어를 전달받은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그 아이디어를 전달하려면 그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제일 효과적이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말로 설명해야 한다. 그때는 전파력이 확 떨어진다.

말은 전달력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하나의 훌륭한 캐치 프레이즈를 만들면 이미지만큼이나 전달력이 높다. 게다가 사람의 입만 있으면 전파가 되기 때문에 전파력이 아주 높다.

해법은 이미지에 캐치프레이즈까지 입힌 것.

4 thoughts on “이미지로 아이디어

    • 자꾸 성가시게 굴어서 미안한데… 그니깐, 전달력이라 함은 express나 transfer 같은거구, 전파력이라 함은 좀 더 distribute 같은건가요? 그럼 제가 위에 물어본거는 전달력에 관해 물어본것 같아서요. 국어사전에 정확히 안나오데요. ^^;

      • 네, 그런 뜻으로 쓴 말이구요. 캐치프레이즈는 글이나 말의 형태이니까 글이나 말과 같은 정도의 전파력을 가질 거라고 봅니다. 전달력에서는 차이가 있겠지만요. ^^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