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어렵다고 해서 이해하려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간타우크는 자신이 배치된 지구라는 행성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지구는 너무 더웠고 생체 밀도가 너무 높았으며 자원은 고갈되어 가고 있었다. 이 모든 것들이 동시에 일어나는 행성이란 필시 종말을 향해 달려가는 곳일 수밖에 없었다.

간타우크의 임무는 지구 주위를 빛에 가까운 속도로 돌면서 지구가 종말을 맞이하는 장면을 마지막까지 기록하는 것이었다. 지구 휴먼족의 시간 개념으로 1900년대 초반에 휴먼족이 알게 된 시간의 상대성 개념에 따라 간타우크는 지구인의 시간과는 더 느리게 가는 시간대에 살고 있다.

(뻘글)

Leave a Reply

